2025. 4. 5 원활한 소통과 질서 유지를 위한 나팔 신호 (민 10:1~10)

페이지 정보

작성자 no_profile 아름다운교회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댓글 0건 조회 19회 작성일 25-04-05 09:33

본문

하나님은 모세에게 은 나팔을 만들어 불어서 백성들에게 신호를 할 것을 명하신다.

먼저 나팔은 하나님께서 이스라엘 백성을 이끄시는 청각적 신호이다.

시각적 신호와 구름기둥과 불기둥이라면 청각적 신호는 나팔이다.

하나님은 시청각을 통하여 백성들이 이끄시는 것이다.

이는 하나님께서 얼마나 세밀하고 분명하게 백성들이 당신의 뜻을 분별하고 따르기를 원하시는지 또한 그렇게 따르도록 이끄시는지를 알게 한다.

나팔 소리로 백성들과 지도자들을 모으시고 또한 질서 있게 행진하도록 하신다.

하나님의 명령을 분명하게 깨닫고 그에 따라 행하는 것은 하나님의 백성들에게는 너무나 중요한 일이다.

성도 개인이나 교회 공동체 모두가 분명한 하나님의 뜻을 따라 행해야 한다.

오늘날 하나님이 이끄시는 나팔 소리는 당신의 말씀과 강권적인 성령의 이끄심이다.

말씀과 성령으로 경고하시고 경각시키시며 명령하신다.

하나님의 분명한 말씀과 성령의 감동을 따라 행하며 주님 오시는 날까지 이 세상에서 믿음의 행군을 지속하는 성도와 공동체가 될 수 있기를 기도한다.


‘여호와께서 모세에게 말씀하여 이르시되 은 나팔 둘을 만들되 두들겨 만들어서 그것으로 회중을 소집하며 진영을 출발하게 할 것이라 

나팔 두 개를 불 때에는 온 회중이 회막 문 앞에 모여서 네게로 나아올 것이요 하나만 불 때에는 이스라엘의 천부장 된 지휘관들이 모여서 네게로 나아올 것이며 

너희가 그것을 크게 불 때에는 동쪽 진영들이 행진할 것이며 두 번째로 크게 불 때에는 남쪽 진영들이 행진할 것이라 떠나려 할 때에는 나팔 소리를 크게 불 것이며 

또 회중을 모을 때에도 나팔을 불 것이나 소리를 크게 내지 말며 그 나팔은 아론의 자손인 제사장들이 불지니 이는 너희 대대에 영원한 율례니라’(1-8)


또한 나팔 소리는 이스라엘 백성들이 영적 싸움을 싸울 때 하나님의 도우심을 요청하는 소리이다.

전쟁을 치르는 군대들은 군사들을 독려하거나 명령을 전달할 때 나팔로 신호를 한다.

하나님의 군사들이 전쟁에서 나팔을 부는 것은 단순히 군사들을 향한 것만이 아니라 전쟁에 임하는 자신들을 돌아보아 달라고 하나님께 요청하는 소리이다.

대적을 치러 나갈 때 나팔을 불면 하나님께서 기억하고 대적들의 손에서 건지신다고 말씀한다.

하나님의 도움을 요청하는 간구의 소리인 것이다.

어릴 때 동생이 누군가에게 해를 당하면 동네가 떠나가라 울었다.

그 때에 내가 달려가서 복수를 해주던 생각이 난다.

오늘날 성도는 눈물의 기도로 하나님의 도움을 요청하는 나팔을 분다.

하나님은 언제나 당신의 백성의 소리에 귀를 기울이신다.

또 나팔은 하나님께 절기의 제사를 드리며 불게 되는데 이는 성도들이 하나님을 예배할 때를 기억하게 하며 

동시에 예배하는 백성들을 하나님께서 기억하시도록 하는 것이다.

오늘날 내 자신이 교회 공동체와 하나님을 향한 영적 나팔수가 되어 하나님을 예배하는 일과 임재의 은혜를 전하는 통로가 될 수 있기를 간절히 기도한다.


‘또 너희 땅에서 너희가 자기를 압박하는 대적을 치러 나갈 때에는 나팔을 크게 불지니 그리하면 너희 하나님 여호와가 너희를 기억하고 

너희를 너희의 대적에게서 구원하시리라 또 너희의 희락의 날과 너희가 정한 절기와 초하루에는 번제물을 드리고 화목제물을 드리며 나팔을 불라 

그로 말미암아 너희의 하나님이 너희를 기억하시리라 나는 너희의 하나님 여호와니라’(9-10)


주님! 

나팔 소리를 따라 행함으로 하나님의 뜻을 따르고 또한 하나님의 은혜를 경험했던 구약의 이스라엘 백성들처럼 말씀과 성령을 나팔 소리에 민감하게 반응하며 

또한 영적 나팔수로서의 사명을 감당하게 하옵소서. 

예수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