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월 쥬빌리 제주 기도모임 정리

페이지 정보

작성자 tong패밀리 댓글 0건 조회 543회 작성일 18-10-21 15:32

본문

날짜: 2018년 10월 15일 오후 7시 30분
장소: 아름다운 교회 예배실  
본문: 요나 4장 1~11절
제목: 요나의 마음 vs 하나님의 마음
설교: 이충억 간사(제주 열방대학 NK센터)


[요약]
요나서를 묵상해보면 요나는 어느 선지자 보다 하나님의 마음과 뜻을 잘 아는 것처럼 보입니다. 니느웨가 아닌 다시스로 도망치는 모습을 볼 때 단순한 불순종이 아닌 하나님의 마음을 알면서도 일부러 거부하는 것으로 보여지기 때문입니다. 자신의 생각으로는 도저히 니느웨 백성을 용서할 수 없는데 하나님의 마음은 달랐던 것입니다. 하나님을 아는 것은 그분의 마음을 이해할 때라고 생각됩니다. 인간의 감정과 생각과 가치관에 갇혀만 있으면 그분의 마음을 받아들이기가 어렵습니다. 
북한을 향한 하나님 아버지의 마음이 무엇일까요? 이것을 알 때 비로소 '통일 선교'가 시작됩니다. 요나와 같은 마음으로 머물러 있지 맙시다. 하나님의 마음을 온전히 수용할 때 우리의 것을 깨트릴 수 있습니다. 이처럼 오늘 그분의 마음으로 기도합시다. 기도할 때 하나님의 나라는 사단보다 한 발짝 앞서게 됩니다. 우리의 기도가 하나님의 나라는 힘이요 능력입니다.

[중보기도]
- 한반도에 사상과 이데올로기로 나눠진 마음을 회개합니다.
- 한국교회 안에 북한을 향한 부드럽고 긍휼의 마음이 플어지게 하소서.
"그리고 내가 너희에게 맑은 물을 뿌려서 너희를 정결하게 하며, 너희의 온갖 더러움과 너희가 우상들을 섬긴 모든 더러움을 깨끗하게 씻어 주며, 너희에게 새로운 마음을 주고 너희 속에 새로운 영을 넣어 주며, 너희 몸에서 돌같이 굳은 마음을 없애고 살갗처럼 부드러운 마음을 주며" (에스겔 36:25-26)
- 통일세대를 살아갈 다음세대 안에 아버지의 마음이 부어지게 하소서.
- 다음세대 가운데 잘못 열려 있는 오감의 문을 주의 보혈로 닫습니다. 그리고 이 감각들이 성령의 도구가 되어 새로운 영적인 세대로 일어나게 하소서.
- 통일 선교를 위한 비전트립이 교회마다 기획되어 확산되게 하소서.
- 통일 선교 사역에 필요한 전문인과 헌신자들이 일어나게 하소서.
"주님께서 하시는 말씀이다. "그 때가 되면, 농부는 곡식을 거두고서, 곧바로 땅을 갈아야 하고, 씨를 뿌리고서, 곧바로 포도를 밟아야 할 것이다. 산마다 단 포도주가 흘러 나와서 모든 언덕에 흘러 넘칠 것이다." (아모스 9:13)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